출처 : pxhere

들어가며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주가의 흐름과 산업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한 배터리 산업 관련주의 주가가 최근 상승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2023. 6. 12.(월) 614,000원 고점을 찍고 현재는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산업의 낙관적 전망에 따르면, 오히려 약간의 조정이 왔을 때 조금씩 분할 매수로 접근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행보는 어떠할지, 낙관적인 전망을 이끄는 요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에 대해서(오늘은 2023. 6. 20.)

출처 : 영웅문 어플

 

2023. 6. 12.(월) 고점 614,000원을 찍고, 현재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는 장 종료 후 저녁에 회사채를 발행한다는 뉴스가 뜨더니, 오늘 기준으로는 아직 주가에는 영향이 없네요. 하지만 배터리 산업의 전망이 낙관적이라, 많은 사람들이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또한 상승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과연 모두의 예상과 바람대로 될 것인지. 판단은 당신의 몫입니다. (우상향을 이어가면 정말 좋겠구나)

 

출처 : 영웅문 어플

RSI 지수를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RSI지수는 후행지표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의 펀더맨탈과 산업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하셔서 후회 없는 투자를 하세요.) 2023. 6. 12. 최고점 614,000원 RSI지수는 60에서 현재 40까지 떨어지고 있습니다. 과매도를 나타내는 30선까지 가까이 왔습니다. 과연 RSI 30선까지 내려오고 확실한 과매도의 상태, 매수를 적극적으로 고려할 때가 올까요?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을 고려해 볼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하나씩 모으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낙관적인 이유는? 

1. LG화학이라는 화학 회사에서 시작되어 기술의 기초가 탄탄하다.

LG화학이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CNT도전재 등 다양한 배터리 기초 소재 기술을 확보하고 있고, 기술의 자립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특히 배터리에서 매우 중요한 양극재를 계열인 LG화학으로부터 안정적을 조달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LG화학을 통해 자체적으로 양극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이미 엄청난 수주 잔고 380조 원을 확보했다.

글로벌 톱 10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무려 아홉 개 회사가 LG에너지솔루션의 고객입니다. 2022년 말까지 확정된 LG에너지솔루션의 수주 잔고는 380조 원에 달합니다. 2022년 예상 매출액이 20조 원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현 매출액 대비 19배의 미래 매출을 확보한 것입니다. 앞으로의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세가 낙관적인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의 공급은 신차 개발 단계인 34개월 전에 결정됩니다. 다른 전기차 회사가 좋은 배터리를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자사의 전기차에만 공급이 가능할 것입니다. 타 자동차 제조 회사는 절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입니다. 특히 재료와 공정 등 전 영역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가진 지식재산권을 피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테슬라나 폭스바겐을 비롯하여, 일본의 닛산, 미쓰비시 등 많은 완성차 업체가 배터리 내재화를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처참하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만큼 배터리 기술력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고,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력이 앞으로 더욱 빛날 것입니다. 

전기차용 배터리 점유율은?

2022년 1~10월까지 CATL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35.3%로 세계 1윌 자리를 5년 연속 차지했다. 이에 비해 LG에너지솔루션은 7% 하락한 13.8%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배터리 시장을 중국 정부가 부당하게 밀어주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명 '중국 착시 효과'입니다.

중국이라는 불공정한 시장을 제외하고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이 여전히 확고한 글로벌 1위 업체입니다. 또한 미국 IRA 법안의 영향으로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2025~2026년경에 배터리 왕좌는 LG에너지솔루션의 몫이 될 것입니다. 북미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주잔고와 생산능력은 더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결론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K 배터리가 중국 업체를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 중국의 부당한 밀어주기가 없으면 진작 결판이 났을 것이지요.

GM의 허머 EV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파우치형 배터리 200 kwh가 들어갑니다. GM 실버라도 전기차, 스탤란티스 램 픽업 전기차에는 200 kwh 용량의 LG에너지솔루션의 NCMA 배터리가 사용됩니다. 전기차용 배터리는 통상 34개월 전에 결정되기 때문에, 향후 3~4년 뒤인 2025~2026년까지 K-배터리가 성장할 것은 매우 당연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2025~2026년 산업을 예상컨대 낙관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에 몸을 맡길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K-배터리 레볼루션 책을 읽어보고 잘 판단하기 바랍니다. 천천히 리스크를 줄여가며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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